스페인은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와 독특한 문화로 관광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관광, 먹거리도 잘 발달되어 있지만 쇼핑을 하기에도 매우 좋은 도시가 스페인입니다. 특히 많이 가시는 바르셀로나를 기준으로 텍스 리펀에 90.16유로부터 가능하고, 같은 브랜드 제품이라면 다른 유럽에서 구매한 물품도 한 번에 텍스리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가본 여러 유럽 나라 중에서는 가장 텍스리펀을 받기에 편리한 곳이 스페인입니다. 그럼 바르셀로나를 기준으로 스페인 가시면 꼭 사 와야 할 1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페인에서 사와야 할 입을거리 3가지
1. 스페인 패션 브랜드
스페인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패션 브랜드가 많이 있습니다. 망고, 자라뿐만이 아니라 다른 브랜드들도 찾아보실 수 있으며 스페인 브랜드라면 스페인에서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망고, 자라, 빔바이롤라(BIMBA Y LOLA), 데시구엘(DESIGUAL), 로에베(LOEWE), 마시모 두띠(MASSIO DUTTI), 오이쇼(OYSHO), 캠퍼(CAMPER). 그중에서도 저는 캠퍼 신발을 좋아하는데 한국에서 35만 원 정도 하는 신발을 160유로 정도로 살 수 있습니다. 카탈루냐 광장 옆에도 매장이 있고 백화점에도 있습니다. 구글지도로 확인해 보시고 사시면 됩니다.
2. 에스파듀 신발 : 라 마누알 알파르가테라 LA MANUAL ALPARGATERA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유명한 여름신발 전문점입니다. 에스파듀 신발은 친환경 적인 가벼운 신발로 천연재료를 사용해서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르셀로나 중심에 위치한 가장 유명한 츄레리아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에스파듀 공방입니다. 한국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이후 한국어 안내문도 되어 있고 신발 사이즈도 한국 사이즈와 유럽사이즈를 같이 적어놓아서 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5유로 내외서부터 시작하는데 텍스리펀도 가능하니 한번 골라보세요
3. FC 바르셀로나 축구 유니폼, 용품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는 바르셀로나 팬들이 많습니다. 그 밖에도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등 스페인 축구 구단의 유니폼,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잇는 가게가 많습니다. FC 바르셀로나 오피셜 스토어에서도 다양한 구단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에서 사와야 할 먹거리 5가지
4. 샹그리아 : 카사 로레아(casa lolea)
바르셀로나 하면 샹그리아가 빠질 수 없지요. 샹그리아는 레드와인에 과일을 더한 스페인의 달콤한 술로 한번 맛보면 매우 좋아할 수 박에 없습니다. 특히 여성들이 매우 좋아할 만한 술인데 마트 어디에서나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좀 더 맛 좋은 샹그리아를 원하신다면 카탈루냐 음악당 근처에 바가 있어서 하몽이나 타파스 메뉴와 함께 다양한 샹그리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마셔보시고 한병 사서 오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5. 하몽 이베리코
스페인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하몽입니다, 하몽은 말린 햄으로, 흰 돼지로 만든 하몽 세라노(jason serrano), 흑돼지로 만든 하몽 이베리코(jason iberico)가 있습니다. 특히 이베리코 돼지는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품종인데 품질이 좋고 맛있기로 유명해서인지 다른 것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보케리아 시장이나 레스토랑에서 드셔도 되고 거리 중간중간 정육점에서 골라서 사셔도 됩니다. 단, 육가공품은 국내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 숙소와 돌아와 상그리아 한잔과 함께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 꿀 국화차 Manzanilla conmiel
꿀 국화차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사오는 대표적인 쇼핑 아이템입니다. 국화차인데 꿀이 들어있는 건데 꿀이 들어갔다고 해서 단맛이 나는 것은 아니고 약간의 꿀냄새가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니 일반 마트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HORNIMANS 제품이 가장 유명합니다. 마트에서 찾기 어려우시면 직원의 도움을 받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7. 빠에야 키트
스페인에서 한번쯤은 꼭 먹는 음식. 빠에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키트입니다. 빠에야 전용 팬이 함께 들어있는 세트도 있고, 빠에야용 쌀, 소스등을 따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작고 저렴해서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8. 올리브유 : 라 치나타 la chinata
스페인의 올리브유는 세계 최고를 자랑합니다.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올리브유도 대부분 스페인산이지요. 특히 라 치나타 브랜드가 가장 유명합니다. 백화점이나 마트에 가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에서 사와야 할 기타 4가지
9. 사바테르 수제 비누(SABATER HNOS)
전 세계에서 3군데에서만 살 수 있는 수제비누입니다. 바르셀로나에 한 개 매장이 있는데 구글맵으로 검색하셔서 잘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가계 안에는 향기로운 냄새로 가득한데 모양과 향이 모두 제각각이라 다양하게 고르실 수 있습니다.
10. 비센스 뚜론(VICENS)
뚜론은 스페인 전통 간식으로 엿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엿보다는 덜 끈적이고 딱딱합니다. 먹기 좋게 잘라져 있는 뚜론도 있고, 매우 큰 조각도 있는데 지인들과 다 같이 모여 나눠먹을 때는 큰 조각을 사서 깨 먹으면, 나쁜 기운을 깨서 없앤다는 의미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뚜론은 VICENS 브랜드가 가장 유명합니다. 까사밀라 건물 옆에도 비센스 매장이 하나 있습니다.
11. 스페인 도자기(ART ESCUDELLERS)
바르셀로나 곳곳에 몇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스페인 각 지역의 특성을 담은 다양한 디자인의 도자기 제품들을 판매하는데 바르셀로나 여행을 하다 보면 여러 타일로 된 장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무늬의 도자기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이 많습니다.
12. 홀데코 용품 무이 무초(MUY MUCHO)
우리나라의 다이소와 비슷한 느낌의 홈데코 용품을 파는 곳입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가성비가 매우 좋은 곳입니다. 작은 문구 용품부터 액자, 앨범, 그릇 등 다양합니다.
댓글